지역예술인 대상 예술인 통합복지서비스 창구 운영

대전문화재단 CI
대전문화재단 CI

대전문화재단이 지역 예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 ‘복지코디네이터 운영’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전담인력을 통해 지역 예술인을 위한 예술활동증명 온라인신청 대행 및 예술인복지사업 안내와 예술인복지관련 상담 등 지역 예술인을 위한 통합복지서비스 사업이다.

예술활동증명 온라인신청 대행 서비스는 만 60세 이상의 IT에 취약한 지역 예술인을 대상으로 예술활동증명 온라인 신청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당분간 유선 또는 온라인을 통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된다.

예술활동증명은 예술인의 직업적 지위와 권리를 법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예술인 복지법상 예술을 업(業)으로 활동하고 있음을 확인하는 제도다.

예술활동증명은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인경력정보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을 받고 있다.

예술인복지사업 안내와 예술인복지관련 상담 서비스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과 대전문화재단이 추진하는 예술인복지 관련 각종 사업을 안내하고 매개하는 한편, 지역예술인이 각종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별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재단은 지난 3월 조직개편을 통해 예술인 복지사업을 전담하는 예술경영복지팀을 신설했다.

지역 예술인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예술경영지원사업,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예술인 의료비 지원사업, 법률상담센터 운영, 예술인 심리상담 등 대전지역 예술인 권익보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예술경영복지팀 복지코디네이터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