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30여건 자료 확보
부패방지법위반 등 혐의 적용 검토

남가현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25일 '대전시 소속 공무원 부동산 불법투기 의혹 조사 요청서'를 특별조사위원회에 전달하고 있다. / ⓒ 뉴스티앤티
남가현 정의당 대전시당위원장이 3월 25일 '대전시 소속 공무원 부동산 불법투기 의혹 조사 요청서'를 특별조사위원회에 전달하는 모습 / ⓒ 뉴스티앤티

경찰이 대전시 소속 공무원 땅 투기 혐의와 관련해 11일 대전시청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대전경찰청 부동산투기사범 특별수사대는 이날 수사관 30여 명을 투입, 땅 투기 혐의를 받고 있는 6급 공무원 A씨와 관련해 시청 4개 부서와 A씨의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A씨는 대전시가 추진하고 있는 서구 괴곡동 '장사종합단지' 사업의 담당자로, 사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부지를 차명 매입했다는 투기 의혹을 받고 있다.

이날 압수수색에서 경찰은 괴곡동 일대 장사종합단지 개발(추모공원 현대화 사업) 관련 컴퓨터 하드웨어와 장사시설수급 중장기 계획 등 문서 30여 건과 A씨의 휴대전화를 확보했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를 토대로 A씨에 대한 부패방지법위반 등 혐의 적용을 검토할 방침이다.

앞서 정의당 대전시당은 지난 3월 25일 "A씨가 2018년도에 발표된 ‘장사종합단지’ 조성 사업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취득해 2017년 2월 인근 토지를 차명으로 매입했다는 제보가 접수됐다"며 부동산투기 특별조사위원회에 수사를 요구했다.

정의당 대전시당은 "A씨가 주변인에게 토지를 친형 이름으로 매입했지만, 본인 땅이라고 말하고 다녔다는 등의 증언을 확보했다"며 "이는 명백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한 공무원 부동산 투기에 해당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A씨는 "토지 매입 당시 구청 감사실에서 근무했었고, 당시는 장사종합단지 조성 계획조차 없었다"며 혐의를 적극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4월 15일 '공무원 부동산투기 시·구 합동조사' 브리핑에서 A씨가 직무정보를 이용한 정황이나 특이점 등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