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1~5/11 학교 불시점검 및 방역조치 강화사항 안내

대전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교육청은 교육부 지침에 따라 오는 5월 11일까지 3주간 '전국 학교·학원 집중방역기간'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학교와 학원에 대한 방역대응 강화를 위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먼저 학교·학원 집중방역기간 동안 학생 및 교직원들에게 5대 준수사항과 개인위생수칙 및 마스크 착용, 유증상자 관리 등 방역조치 강화사항에 대해 적극 홍보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한다.

학생 및 교직원 5대 준수사항은 ①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하고 수시로 손씻기, ② 개인 간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키기, ③ 의심증상이 있거나 감염이 우려되면 신속하게 검사받기, ④ 밀폐 시설·밀집 장소 이용하지 않기, ⑤ 음식은 지정된 장소에서 조용히 섭취하기 등이다.

아울러 이 기간 학교 방역수칙 이행상황에 대한 불시점검도 진행한다.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학원·교습소 3,690개원에 대해 지난 8일부터 지자체와 합동으로 특별 방역 전수 점검을 실시하여 현재 3,534개원(약 95%)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다.

방역취약 요인 등 개선사항에 대해서는 사례를 공유하는 등 환류를 강화하고 휴원·폐문으로 인해 점검하지 못한 학원에 대해서는 추후 점검할 예정이며, 학원 강사, 직원의 일 2회이상 건강상태 자가진단앱 사용을 독려하여 유증상자의 학원 출입을 선제적으로 차단할 방침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학교 및 학원에 대해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속적으로 안내하고 학교 방역체계에 대한 불시점검 등을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