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경수사권 조정 및 국민 인권 보호 공로

황운하 국회의원(좌)이 ‘제9회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한 뒤,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이창기 총재(우) 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황운하 국회의원(왼쪽)이 ‘제9회 대한민국실천대상’을 수상한 뒤, 대한민국 가족지킴이 이창기 총재(오른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은 29일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이창기)로부터 제9회 대한민국 실천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실천 대상’은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를 위해 공헌한 다양한 분야의 인물에게 주는 상으로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 한국여가복지학회, 국민여가운동본부가 주최 및 주관한다.

이번 제9회 대한민국 실천대상에는 우리 지역에서 황운하 국회의원과 김정섭 공주시장 등 다섯 명이 수상했다. 

황 의원은 30여 년의 경찰생활을 통해 다양한 범죄로부터 가정과 가족을 지켜왔고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성매매를 근절하는가 하면 검경 수사권 조정에 주력해 국민 인권을 보호하는 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편 (사)대한민국가족지킴이는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통해 행복한 사회를 건설하자는 취지로 2011년에 창립했다. 

그동안 가족아카데미를 운영하는 등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에 앞장서 왔으며 매년 각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을 남긴 사람들을 선정해 실천대상 등을 시상해왔다. 

역대 수상자로는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정세균 현 국무총리, 전현희 현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