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자 소통의 장으로 승화

천안시(시장 구본영)는 23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에서 ‘2017천안시자원봉사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자원봉사단체, 수요처, 봉사자, 학생 등 70여개의 단체들이 참여해 자리를 빛낸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대학생연합자원봉사단발대식을 진행하고, 자원봉사 체험과 다양한 홍보부스 등을 운영했으며, 무대에서는 봉사자들의 재능기부 공연이 끊임없이 이어져 많은 시민들이 즐기는 자원봉사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고 전했다.
 

부대행사로 이어진 천안시문화재단의 사랑의 비빔밥 만들기는 현장시식으로 끝나지 않고 ,복지시설을 비롯한 소외계층에 도시락을 배달해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훈훈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70여개의 참여단체는 이날 발생된 수익금 전액을 천안시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지원으로 참여한 대학생 서포터즈 100여명과 시청 직원들은 수시로 순찰을 돌며 시민들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해 참여자들이 편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본영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중심 행복천안’에 걸맞게 시민에게 봉사하는 섬김시정 구현과 자원봉사 선진도시로 천안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