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대학생상담멘토링 해단식 기념촬영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대학생상담멘토링 해단식 기념촬영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6일 13시 대전광역시 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대학생상담멘토링 해단식을 가졌다.

그동안 대전동부Wee센터는 동부 관내 초·중학교 재학생 중 Wee센터에서 상담이 진행 중이거나 상담이 완료된 학생에 대한 집중지원 및 추후 관리를 위해 대학생상담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2020년도 대학생상담멘토링은 6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대학생 멘토 10명과 동부 관내 초·중학생 멘티 10명이 1:1로 결연하여 진행됐으며, 12월까지 개별활동 총 200회, 집단 문화체험활동 2회, 멘토교육 3회 등으로 운영된 후 종료될 예정이다. 

이날 해단식 행사에서는 양초 만들기와 팀별 사진 촬영, 수료증 수여 등을 통해 그동안의 멘토링 활동에 대한 소감을 나누고, 2020년도 활동을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학생상담멘토링에 참여하고 있는 한 멘티 학생은 “대학생 멘토 언니와 고민을 이야기하면서 힘든 점을 나눌 수 있어 좋았고, 평소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어서 내년에도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대학생상담멘토링을 통해 심리적·정서적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학생들에게 건강한 대인관계 경험이 제공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동부 관내 학생들의 심리적 성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