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교수회 "안전헬멧 쓰세요"...300개 무상 대여
충남대 교수회 "안전헬멧 쓰세요"...300개 무상 대여
  • 최종환 기자
  • 승인 2020.09.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퍼스 내 안전사고 예방 기대
안전헬멧을 착용한 학생들이 전동킥보드를 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대 제공
안전헬멧을 착용한 학생들이 전동킥보드를 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대 제공

충남대학교 교수회(회장 김종성)가 대학 구성원에게 안전헬멧을 무상대여하며 안전한 대학 캠퍼스를 만들기 활동에 나섰다.

교수회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대학본부 본관 뒤편에서 학생, 교직원 등 대학구성원을 대상으로 총 300개의 안전헬멧을 무상으로 대여했다. 

이 헬멧은 학생 및 교직원들이 졸업 또는 퇴직 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교수회는 최근 캠퍼스 내 전동킥보드와 자전거의 안전사고와 관련해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대학구성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헬멧 무상대여 활동을 기획했다.

이번 안전헬멧 무상대여를 계기로 캠퍼스 내 탈것 이용 시 헬멧 착용률을 높이는 것은 물론, 전동킥보드와 자전거에 의한 안전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무상대여 헬멧을 받은 박승주 학생(미생물분자생명과학과)은 “헬멧 덕분에 보다 안전하게 전동킥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 교수회에 감사하다”며, “자전거나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안전에 더욱 주의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종성 교수회장은 “안전은 타협의 대상이 아닌 필수라 생각한다"며 "대학구성원들이 안전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