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선출을 앞두고 민주당 소속 대전지역 지방의원 20여 명이 22일 문재인 전 대표 지지를 공식화했다.

문 전 대표 측에 합류한 박병석(서구 갑) 국회의원 등 지역구 광역·기초의원을 중심으로 지지세를 결집해 안희정 충남지사를 견제했다.

민주당 소속 대전지역 시.구의원 등은 이날 대전시 의회 회의실에서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문 전 대표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소속 이 지역 지방의원 43명 중 ⅔인 29명에 이른다.

이날 지지선언자는 전문학·구미경·권중순·김인식·김종천·박상숙·박정현·박혜련·황인호 대전시 의원, 김영미·김창관·류명현·이광복·이선용·전명자·장진섭·최 규·최치상·홍준기 서구 의원, 박민자·이나영 동구 의원, 류수열·오인애·육상래 중구 의원, 문성원·박종래·서미경·이금자·이세형 대덕구 의원 등이다.

이들은 '정의롭고 준비된 문재인 후보를 지지합니다'라는 제목의 회견문에서 "문재인 후보가 평생을 통해 보여준 삶의 역사가 적폐 청산을 묵묵히 감당해 나가는 동력이 될 거라고 믿는다"며 "그는 오랜 국정 경험을 통해 준비된 유능한 지도력을 이미 갖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민의 가슴을 여는 진정한 봄은 정권교체"라며 "유능한 문재인 대통령 후보와 함께 정권교체의 찬란한 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