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예술-과학 융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예술-과학 융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 대전문화재단 제공

대전문화재단과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예술-과학 융복합을 위한 업무협약을 18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악을 통해 ‘아티언스 대전’ 사업 운영 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자문을 구하고,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재단에서 운영하는 아티언스 대전은 예술(Art)과 과학(Science)의 합성어로, 대덕연구단지 내 과학기술과 지역 예술의 창의적 협업을 도모하는 대전만의 예술-과학 융복합 예술 프로젝트다.

올해 아티언스 대전을 성료한 재단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참여 작가들에게 새로운 실험 예술 기회를 제공하여, 더욱 다원적이고 창의적인 문화예술 발전의 토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향후 협업연구기관과 지역문화예술의 창작·보급을 위한 다양한 교류사업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여 대덕 연구단지 내 아티언스 대전을 홍보하고, 연구원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여 교류와 협업을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로 내년도 아티언스 대전에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총 4개의 연구원이 협업 기관으로 참여하게 된다.

박만우 대전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최초 기획 10주년을 맞는 2020년을 기점으로, 협업기관을 더욱 확대해 아티언스 대전을 국제적인 융복합 문화예술 창작 플랫폼으로 자리 잡게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