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공사가 봄철 최악의 황사와 미세먼지가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 대전교통공사 제공
대전교통공사가 봄철 최악의 황사와 미세먼지가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 대전교통공사 제공

대전교통공사가 봄철 최악의 황사와 미세먼지가 예상됨에 따라 선제적 대응에 나섰다고 28일 밝혔다.

공사는 봄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 방침에 협력하고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대전시민의 보건을 위해 단계별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현재 역사 내 공기는 6중 필터의 공기정화설비를 거쳐 이용객에게 공급되고 있다. 

대합실과 승강장에 설치된 전광판에서는 내부 공기질 정보를 실시간으로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종합관제실에서는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감시해 역사 공기질이 일시적으로 악화되면 본선 환기 설비를 추가 가동 중이다.

미세먼지 특보 발령 시 역사로 유입되는 외기를 즉시 차단하고 기준치 이하(미세먼지 70㎍/㎥ 이하, 초미세먼지 35㎍/㎥ 이하)가 될 때까지 모든 공기정화설비를 계속 가동한다. 역사 바닥 습식 청소 횟수도 두 배 늘려 특별 관리에 나선다.

연규양 사장은 “평년보다 미세먼지 상황이 악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정부, 지자체와 공동 대응하고 있다"며 "모든 설비와 기술을 활용해 도시철도 이용객을 봄철 미세먼지로부터 보호하고 쾌적하게 도시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