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e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e스포츠 크루(드리머)'가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 대전시 제공
대전지역 e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e스포츠 크루(드리머)'가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 대전시 제공

대전지역 e스포츠 인재 육성을 위한 'e스포츠 크루(드리머)'가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대전시는 27일 e스포츠 크루(드리머)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선서, 기념 촬영, 크루 간 소통 시간을 가졌다.

대전 e스포츠 생태계 육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최종 선발된 15명의 크루는 직접 대회나 행사를 기획하고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해 업계 진출이 가능한 실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시는 크루들이 보다 폭넓은 지식과 생생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이스포츠 분야 전문가들과의 만남, 지역 언론사 및 구단 방문 등도 적극 주선할 계획이다.

또한 크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모든 활동이 종료되면 수료증을 발급하며 우수자에게는 표창장도 수여할 계획이다.

시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4기 교육생 선발, 심판 역량 강화, 시민 체험, 서포터즈 운영 등을 추진하여 미래산업을 주도할 전문가 양성은 물론 e스포츠를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노기수 시 문화관광국장은 "e스포츠 미래산업을 주도할 전문 인력 양성에도 힘을 기울여 명실상부한 e스포츠 선도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