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년 공연 "뜨거웠던 염원을 기억하라"

뮤지컬 '영웅' 15주년 공연
뮤지컬 '영웅' 15주년 공연

독립운동가 안중근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영웅'이 15주년 기념공연으로 다시 돌아온다.

​제작사 에이콤에 따르면 영웅은 오는 5월29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10번째 시즌의 막을 올린다.

​제작사는 긴박했던 안중근 의사의 거사를 담은 15주년 기념 공연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열 번째 시즌의 개막을 예고했다. 독립에 대한 열망을 가득 담은 안중근 의사의 눈동자에 태극기가 비치는 영상으로, 공연에 대한 관객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에이콤 윤홍선 대표는 "뮤지컬 '영웅'과 함께 걸어와주신 관객 여러분 덕에 어느덧 15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시즌을 맞이할 수 있었다"라며 "수많은 영웅이 필요했던 시기를 지나 더 특별한 시즌을 맞이한 만큼 한층 더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했다.

​'영웅'은 안중근 의거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작품이다. 2009년 10월26일 초연됐다. 국내 창작 뮤지컬 중 두 번째로 누적 관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그린 이 작품은 안 의사의 사명감 뿐만 아니라 독립투사들의 뜨거운 열정 등을 역사적 기록을 기반으로 재현, 관객들에게 뜨거운 감동을 전한다. 국내는 물론 2011년 미국 브로드웨이에서, 2015년 중국 하얼빈에서 공연됐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