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후보 등록 마치고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 발표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은 원도심을 부활시키고, 좋은 의료·좋은 교육·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약속"..."청년들에게는 희망을·어르신들에게는 행복한 복지를 안겨드릴 것" 강조

강승규 국민의힘 홍성·예산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을 발표했다. / 강승규 후보 제공
강승규 국민의힘 홍성·예산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을 발표했다. / 강승규 후보 제공

강승규 국민의힘 홍성·예산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21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을 발표했다.

강승규 후보는 “홍성·예산이 직면하고 있는 지방소멸을 이제 더이상 주먹구구식으로 대응해서는 안 된다”면서 “지방시대 선도모델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강승규 후보는 이어 “고향인 예산·홍성이 가장 큰 혜택을 받도록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면서 “지방시대를 힘 있게·빠르게·확실하게 구현하겠다”고 강조하며, 지방시대 성공 4대 공약을 제시했다.

강승규 후보는 첫 번째 공약으로 “홍성·예산·광천 원도심 부활의 상생벨트를 조성하겠다”고 약속한 후 “원도심 부활을 통해 지역경제의 숨통을 틔워야 한다”면서 “천혜의 자연환경·먹거리·볼거리·문화자산을 연계 통합하겠다”며 “홍성시장·예산시장·광천시장 각각의 강점을 살리면서 연계 개발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어내겠다”는 구상을 설명했다.

강승규 후보는 두 번째 공약으로 내포신도시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명품학군·명문 학원가 조성·믿고 키울 수 있는 의료환경 구축을 제시했는데, “젊은이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대폭적인 세제 혜택과 규제 혁파로 대기업 유치와 공공기관의 조속한 이전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강승규 후보는 세 번째 공약으로 청년의 활력이 넘치는 도시 조성을 제시했는데, “서해선과 경부선KTX 직결로 서울까지 50분대 이동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수도권 통근·통학자를 대상으로 교통비의 70%를 지원하는 지방상생교통카드를 제공하겠다”면서 “지방상생교통카드를 통해 지역의 보다 나은 정주환경에서 살면서 청년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인구유출을 막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강승규 후보는 지방의 열악한 문화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청소년복합문화센터 건립을 약속했는데, 청소년들이 마음껏 놀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각종 축제와 행사·정책 프로그램에 청년들의 참여를 보장했다.

강승규 후보는 네 번째 공약으로 어디서든 행복한 복지마을 조성을 제시했는데, “어르신 생활거점 역할을 하고 있는 마을회관을 복지센터로 전환하여 간호·간병·방문건강관리·원격진료·무료건강검진 등의 의료보건복지 서비스를 받게 하겠다”고 강조한 후 “이 밖에 파크골프장과 어르신 일자리 사업을 확대하여 홍성·예산에 살면 노후 걱정이 없게 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강승규 후보는 끝으로 “4대 지방시대 성공 공약은 원도심을 부활시키고, 좋은 의료·좋은 교육·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약속이라”면서 “청년들에게는 희망을·어르신들에게는 행복한 복지를 안겨드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