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계 현장 견학을 통한 산학협력 전문성 향상 기여

국립한밭대학교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이 19일 산학연계 연구역량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한밭대학교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이 19일 산학연계 연구역량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한밭대학교 3단계산학연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단(LINC 3.0)은 지난 19일 한국연구재단 신입사원 직무훈련(OJT)의 일환으로 산학연계 연구역량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한국연구재단 신입사원 교육훈련에는 국립한밭대 최창범 산학연구부처장, 우승한 LINC 3.0 사업단장, 이종원 사업부장 등 대학 관계자와 한국연구재단 직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LINC 3.0 사업단 이종원 사업부장의 국립한밭대 산학협력 현황과 추진 사업 등에 대한 발표를 시작으로, 산학연협력이 이뤄지는 연구 현장을 견학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발표에서는 ▲지역기업과의 상생협력체계 구축 ▲트리플(덕명-대덕-세종) 캠퍼스 운영 ▲산학일체 교육 정착 ▲창업지원 플랫폼 구축 등의 산학협력 사업추진 현황과 ▲한국연구재단 지원사업 ▲창업․기술사업화 지원사업 ▲기업지원사업 ▲산학협력 교육사업 등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인 국립한밭대 고유의 산학협력 혁신 플랫폼에 대해 소개했다.

이후에는 대전시 전략 산업분야를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는 국립한밭대만의 ▲로봇․물류 ▲나노반도체․바이오 ▲우주․국방 등 10개의 기업협업센터(ICC)와 가족회사 명예의 전당 등 산학연협력 성과가 전시되어 있는 산학연협동관 이미지월 투어를 시작으로, ▲산학연협동관(S5동) 3D프린팅사업단, 스마트팩토리센터, 중점연구소사업단 ▲소재관(N8동) 반도체소재부품장비센터 ▲지역협력관(E1동) 공동실험실습관 등 기술개발 및 사업화가 이루어지는 현장을 방문하여 국립한밭대의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 현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국립한밭대 우승한 LINC 3.0 사업단장은 “우리대학의 산학협력 인프라를 활용한 이번 교육훈련이 지역혁신에 기여하는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임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또 인정받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한국연구재단 신입사원들이 산학협력 역량을 키워 지․산․학․연의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