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카드발급 업무협약 5년 연장, 2024년까지 시행

대전시는 무임교통카드 발급 업무에 대해 KEB하나은행과 체결한 기존 협약기간을 2024년까지 5년 연장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전시는 주민등록상 대전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유공자, 다자녀 부모 등 대전도시철도 무임승차 대상자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지난 2014년 11월에 KEB하나은행과 무임교통카드 발급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전시 무임교통카드 발급 및 관리업무 사업은 시의 예산이 투입되지 않는 비예산사업으로, 카드발급 및 시스템 운영관리에 소요되는 비용은 KEB하나은행이 전액 부담해 오고 있다.

그동안 업무 협약에 따라 무임교통카드를 발급 받은 시민은 금년 6월말 기준으로 ▲ 65세 이상 어르신 58,658명 ▲ 장애인 9,958명 ▲ 국가유공자 2,447명 ▲다자녀부모 8,504명 등 총 7만9천여명에 달한다.

특히, 다자녀부모 무임교통카드는 대전시가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행하고 있는 특수시책으로, 최근 사회적으로 심화되고 있는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대전광역시 출산장려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12세 이하 자녀가 3명 이상인 다자녀 부모에게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협약기간 연장으로 대전도시철도 무임교통카드 발급 대상자는 이용 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카드를 KEB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지속적으로 발급 받을 수 있게 된다.  

대전시 박제화 트램도시광역본부장은 “앞으로도 무임승차 대상 시민들의 이용편의 증진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초 계약만료 기간은 금년 11월 5일까지였으나, 협약기간 연장에 따라 2024년 11월 4일 만료된다.
 

교통복지카드 / 대전시 제공
교통복지카드 / 대전시 제공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