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동티모르 국립병원 의료기기 기증식
충남대학교병원 동티모르 국립병원 의료기기 기증식

충남대학교병원 12일 국제공공보건의료 사업의 일환으로 동티모르 구이도 발라다레스 국립병원(Guido Valadares National Hospital)과 기증식을 열고 의료기자재(Defibrillator 등 4종)를 기부했다.

이날 열린 기증식에는 조강희 병원장, 이석구 공공부원장, 구이도 발라다레스 국립병원 소속 Dr.Sidonio Joao da Silva Pereira(충남대학교 의과대학 응급의학과 석사과정 수료, 2024년)가 참석했으며 충남대학교병원 관계자들도 함께했다.

구이도 발라다레스 국립병원은 동티모르 유일의 국립병원으로 수도 딜리에 자리하고 있다.

조강희 병원장은“이번 동티모르 국립병원 의료기기 지원을 통해 열악한 의료환경에 놓인 현지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동티모르의 의료서비스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국제공공보건의료 사업을 통해 의료환경 개선이 필요한 해외 개발도상국에 선진 진료 기법과 의약품 전달, 수술 및 시술 지원 등 의료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2023년 3월 의료기기(내시경 장비 등)를 지구촌의료개발기구에 기증하는 등 국제보건의료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이번 기부에는 의료기기 발전을 위해 힘쓰는 ㈜씨유메디칼도 함께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