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산업 분야의 실무인재 양성...서남권 지역인재 채용 확대

▲목포과학대학교와 써팩 주식회사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27일 체결하고 기념촬영 했다(사진제공=써팩 주식회사)
▲목포과학대학교와 써팩 주식회사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27일 체결하고 기념촬영 했다(사진제공=써팩 주식회사)

목포과학대학교와 써팩 주식회사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27일 체결했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산업 분야의 실무인재 양성과 서남권 지역인재 채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두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체결한 협약에 주요 내용은 ▲인력 양성을 위한 기술·장비에 대한 교육 ▲인턴쉽을 통한 산업현장 체험 및 학습 기회 확대 ▲신재생에너지 관련 직무시험 교육 강화 ▲지역 인재 채용의 지속적 확대 ▲신재생에너지 특화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목포과학대학교 이호균 총장은 “전라남도 서남해 지역의 해상풍력발전 관련 산업의 전망이 기대되는 가운데,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인재들을 발굴, 양성하여 지역인재 채용 증대 및 지역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신재생에너지산업 및 지역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산(産), 학(學) 양측의 적극적인 협력이 앞으로도 중요하다. ”고 강조했다.

써팩 주식회사 김봉주 전무는 “신재생에너지산업의 현장체험 및 인턴쉽 제공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지역인재 양성을 통해 신재생에너지산업과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목포과학대학교는 서남권 유일의 전문대학으로, 2023년에 신재생에너지전기과 개편을 통해 매년 30명의 졸업생이 현장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하여 운영 중이다.

또한 2024년도 1학기 개강을 앞두고 신재생에너지사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전문 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한 실무인재 양성에 역점을 두고 있다고 한다.

한편, 써팩 주식회사는 전남 목포에 본사를 두어, 풍력발전사업 개발, 풍·해황 자원데이터 계측, 풍력발전단지 유지보수 등 신재생에너지 산업 분야에서 국내외 다수의 업체들과 협력하여 활발하게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으며, 서남권뿐만 아니라 전국적 범위에서 풍력발전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