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 이례적 2회 상영부터 공동체 상영 줄잇다

영화 '비욘드 유토피아'

로튼토마토 100%! 전 세계가 분노하고 극찬한 탈북 인권 다큐멘터리 '비욘드 유토피아'(㈜홈초이스가 투자 및 공동배급)가 여의도순복음교회부터 새에덴교회, 오륜교회까지 특별 상영회를 진행하며 화제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2007년에 설립된 국내 최초 VOD 서비스 기업 홈초이스가 투자/배급한 작품으로 홈초이스는 전국 디지털케이블TV에 VOD 콘텐츠를 공급하는 국내 유일 사업자로 '육사오'를 투자/배급해 흥행에 성공시킨 바 있고, '비욘드 유토피아'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다큐멘터리 후보에 올라 다시 한번 빛나는 선구안으로 놀라움을 주고 있다.

'비욘드 유토피아'는 낙원이라고 믿고 자란 땅을 탈출하려는 사람들의 목숨을 건 위험한 여정과 이들을 돕는 김성은 목사의 헌신적인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탈북 인권 다큐멘터리.

​'비욘드 유토피아'에 한국교회의 관심이 높아지며 공동체 상영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1월 24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는 300여 명의 목회자 시사를 통해 북한선교의 기치를 올렸고, 오는 2월 18일(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추가 상영회를 개최한다.

​이날 상영회에는 교회 장로와 성도들이 함께 영화를 볼 예정이며 이례적으로 두 차례 상영회를 진행해 영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또한, 지난 1월 29일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죽전로에 위치한 새에덴교회에서 공동체 상영회를 진행해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마지막으로 2월 16일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오륜교회’에서도 전 교인들과 함께하는 공동체 상영회를 진행한다. 오늘 진행되는 '비욘드 유토피아' 특별 상영회는 ‘오륜교회’ 비전홀에서 금요 예배 전 상영을 진행한다.

한편, '비욘드 유토피아'는 CGV 골든에그지수 97%(2/16 기준), 네이버 실관람객 평점 9.5(2/16 기준)를 기록하며 극장가에서 흥행 순항 중이다.

​북한 인권 유린의 리얼한 장면과 자유를 향해 탈북을 하려는 사람들의 탈출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탈북 인권 다큐멘터리 '비욘드 유토피아'는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홈초이스 투자 및 공동배급 작품으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