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트나인]

2024년 아트나인에서 새롭게 준비한 ‘클래식나인(CLASSIC!9)’의 첫 번째 영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가 공개가 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당시 영화의 제작 비하인드가 공개되어 화제다.

2024 아트나인 클래식나인의 첫 번째 작품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2003)는 낯선 도시 도쿄, 이방인이라는 공통점으로 가까워진 고독한 두 남녀, 밥(빌 머레이)과 샬롯(스칼렛 요한슨)이 며칠 간의 짧은 만남으로 영원히 잊지 못할 둘만의 추억을 갖게 되는 이야기이다.

2월 8일 재개봉을 앞두고, 당시 제작 비하인드를 공개하여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는 소피아 코폴라 감독이 20대 시절 매년 가던 일본에서의 경험담을 베이스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그녀는 호텔 파크 하얏트 도쿄에서 머물 때 서로 알지도 못하는 타인이지만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곳에서 마주치는 사람들과 스치는 만남을 통해 이방인 간의 묘한 동지애가 있는 것 같다는 경험이 아이디어로 발전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는 끊어지고 다시 연결되는 순간을 찾는 것들에 대한 영화”라 전하며, “인생에서는 속마음을 이야기하지 않는 순간들, 서로에게 달려가길 기다리며 서로를 그리워만 하는 순간들이 너무 많다.”고 전했다.

또한, 그녀는 ‘강렬하지만, 지속되지는 않는 인생의 순간’이 항상 기억에 남아 인생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표현하고 싶어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운명 같은 캐스팅 비하인드도 다시 주목받고 있다. 배우 빌 머레이의 감성적인 면을 보여주는 무언가를 쓰고 싶은 것이 각본의 원동력이었다고 전한 소피아 코폴라는 “빌 머레이 외에는 아무도 염두해 두지 않고 ‘밥’ 캐릭터를 써내려 나갔다.”며 빌 머레이가 주연 배우가 아니라면, 영화가 제작되지 않을 수도 있었다고 회상했다.

빌 머레이는 이에 보답하듯 ‘밥 해리슨’을 뛰어나게 소화해내어, 제61회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또한 할리우드 대표 평론가 로저 애버트는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에서 빌 머레이의 연기는 최근 영화계에서 가장 절묘하게 절제된 연기 중 하나로, 눈을 뗄 수 없다.’ ‘빌 머레이는 소피아 코폴라가 만들어 낸 세계 속에서 존재하는 것 같다.’라며 찬사를 전하기도 했다.

2024년 아트나인 클래식나인, 그 첫 번째 작품 '사랑도 통역이 되나요?'는 다가오는 2월 8일부터 아트나인에서 단독으로 상영되며 다채로운 이벤트와 함께 찾아올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