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23일 제275회 임시회를 열고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23일 제275회 임시회를 열고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시의회 23일 제275회 임시회를 열고 의사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는 새해 첫 의사활동으로, 총 67건의 안건을 처리한다. 제출된 안건은 의원 발의안 15건, 시장 제출안 50건, 교육감 제출안 2건 등이다.

의회는 대전시와 교육청으로부터 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이를 통해 시정과 교육행정 방향에 대한 의견과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열린 1차 본회의에서는 송활섭 의원은 "고경력 과학기술인 지원 정책을 선도하는 것은 과학도시 대전의 의무"라며 "고경력 과학기술인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적극 확대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명국 의원은 '대전 미래전략 2048 그랜드플랜 세부전략'에 과학기술 및 첨단산업의 지역 내 연계와 학산을 위한 세부적인 정책 대안 마련을, 민경배 의원은 공동주택 관리 지원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김민숙 의원은 법과 절차를 준수하면서 대전형 양육기본수당 정책을 재수립 할 것을, 송대윤 의원은 재정위기 및 공공기관 유출 방지 대책 마련을, 박종선 의원은 대전시-금산군 행정구역 변경을 촉구했다.

이상래 의장은 “지난해 대전은 나노반도체 국가산단 선정, 머크사 투자 유치 등 많은 성과를 거뒀다”며 “올해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일류 경제도시 대전을 현실화시키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대전의 미래를 위한 의정 역량을 발휘하는 중요한 회기”라며 “동료 의원들과 함께 시민을 받들어 대전시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대전시의회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