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를 독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개발

고려대학교 BK21 지속가능생활시스템교육연구단은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산하 Centre for Industrial Sustainability와 함께 1월 19일(금), 1월 22일(월), 1월 23일(화) 3일 동안 캠퍼스 공유경제를 주제로 메이커톤을 개최한다.

3일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번 메이커톤의 주제는 ‘물건을 사지 않고, 무분별하게 버리지 않고 ‘공유’를 독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것’이다. 또한 지속가능성 공유경제 관련 웨비나 및 아나바다와 지속 가능 디자인 전시회(WEconomy on Campus)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성과 기후변화 문제 해결을 꿈꾸는 사람, 자원 효율성과 나눔, 공유경제의 가능성을 믿는 사람,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함께 만드는 즐거움을 누리고 싶은 사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024 캠퍼스 공유경제 메이커톤’은 고려대 대학원과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가 함께 주관하는 네 번째 메이커톤이다. 메이커톤은 주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한데 모여 관련 재료와 영감, 멘토링, 공간 등을 제공하여 주어진 시간 안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내도록 돕는 행사로 해커톤과 유사하나 시제품 만들기라는 요소를 덧붙여 참여자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아이디어를 실험하고 발전시키도록 독려하는 행사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