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CES 2024에 단독 전시관인 '대전관'을 개관했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CES 2024에 단독 전시관인 '대전관'을 개관했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CES 2024에 단독 전시관인 '대전관'을 개관했다.

세계3대 ICT박람회 중 하나인 CES 2024는 전 세계 3500여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기술 축제로 9일부터 12일까지 열린다.

올해는 500여 개사 이상의 한국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대전기업은 ‘대전관’ 20개 사를 비롯해 ▲ 카이스트관 12개사 ▲ 한밭대관 4개 사 ▲ 센트럴홀 등 개별참가 6개 사를 포함 총 42개사가 참가했다.

스타트업의 혁신기술을 선보이는 유레카 파크에 마련된 ‘대전관’은 20개 기업 부스와 ‘대한민국 과학도시 대전’ 홍보관으로 꾸며졌다.

대전관 참가기업인 디앤씨바이오테크놀리지(대표 박성수), 나노일렉트로닉스(대표 김영태) 2곳을 비롯해 칸필터(대표 한 대곤), 라이프온 코리아(대표 가면정), 파네시아(대표 정명수), 토트(대표 이상형), 앙트러 리얼리티(대표 이동윤), 알고케어(대표 정지원), 씨드로닉스(대표 박별터), 이루다플래닛(대표 김형식) 등 총 10개의 대전기업이‘CES 혁신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CES 2024 혁신상 수상기업은 310개 사이며 이 가운데 한국기업은 143개 사로 전체의 46%를 차지했다.

시는 CES 기간 대전관 운영 이외에도 과학도시 대전의 혁신 기술력을 알리고 투자유치를 위한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장호종 경제과학부시장은 취임 후 첫 해외 일정으로 CES 행사에 참석, 첫째 날 벤처캐피털 등 투자사와의 간담회 시간을 갖고 대전지역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 역량에 대한 진단과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유레카관(Eureka Park) 및 파빌리온관(Global Pavilion)에 위치한 지역기업 전시부스와 타 전시관을 둘러보고 대전 핵심 전략 산업(나도·반도체, 인공지능, 우주항공, 국방, 양자)의 트랜드와 미래 도시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해 살펴볼 예정이다.

장 부시장은 “CES에 대전시가 최초로 단독관과 20개 사의 전시부스를 운영한 것은 과학도시 대전의 위상을 높이고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기회의 장이란 점에서 매우 뜻 깊은 일"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