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준비 진단으로 은퇴시점 부족 연금자산 확인, 고객 맞춤 연금 포트폴리오 제공 목적

NH투자증권이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서비스를 오픈한다.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 서비스는 고객이 현재 연금자산뿐만 아니라 은퇴시점 연금자산까지 고려하여 연금자산 준비가 잘 되고 있는지를 진단받고, 진단 결과에 따라 연금 투자 목적에 맞는 다양한 테마별 세트상품까지 이용 할수 있다.

NH투자증권의 ‘연금준비진단’, ‘연금상품PICK’은 연금계좌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고, 지난 8월에 오픈한 ‘통합연금자산’에 이은 연금 솔루션 서비스다. ‘연금준비진단’을 통해 현재까지 모은 연금자산으로 은퇴이후 원하는 연금액을 받을 수 있을지 등의 해답을 제시하고 연금 자산이 부족할 경우 ‘연금상품PICK’을 통해 조금 더 풍족한 노후자산을 준비할 수 있다. ‘연금상품PICK’ 서비스는 연금투자 목적에 맞는 개별상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맞춤형 연금 포트폴리오를 제안하여 고객 수익률 제고에 기여한다. 특히, 연금저축펀드 계좌를 통해 원하는 상품을 담아 한번에 매수까지 할 수 있는 장바구니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NH투자증권의 연금 솔루션 서비스는 QV, 나무 모바일 앱에서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개인연금,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도 간략하게 확인 가능하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연금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질 것을 예상하여 고객이 연금자산을 편하고 안정적으로 운용·관리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효율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서는 현재 연금자산 현황을 파악하고, 은퇴이후 고객이 희망하는 연금액을 받기 위해 부족한 연금자산을 진단한 뒤 정기적으로 추가 납입을 하거나 연금자산 수익률을 높여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연금 고객들의 절세 혜택에 대한 니즈가 높아질 것을 고려하여 연금자산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은퇴를 앞둔 고객뿐만 아니라 30~40대 등을 포함한 모든 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수령체험 등 다양한 연금 솔루션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