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이 14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공공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사진=수상 기념촬영 / 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이 14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공공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사진=수상 기념촬영 / 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물정보포털이 14일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서 ‘공공부문 통합대상’을 받았다.

웹어워드코리아는 현재 운영 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대상으로 인터넷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평가 및 심사를 통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웹어워드코리아 2023에는 14개 부문, 59개 분야, 492개 업체가 참여, 총 312개 웹사이트가 등록해 경쟁을 펼쳤다.

이 중 공사 물정보포털은 공공부문에 속한 공공기관, 지방자치기관, 연구기관, 공공서비스, 공공정보, 법률서비스 분야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아 공공부문 통합대상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공사는 지난 5월 물정보포털을 전면적으로 개편해 오픈했으며, 물의 깨끗하고 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메인 디자인과 PC,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를 재구성했다.

물정보포털은 국내 최초로 산재 된 물 정보를 통합해 홍수, 가뭄, 녹조 등 물재해뿐만 아니라, 물백과사전, 친수여행, 교육, 학술정보 등을 국민 맞춤형으로 서비스하는 물정보 융복합 포털이다.

공사는 국민·정부·산업·학계 등 다양한 물 정보 수요에 맞춰 지난 2016년부터 대국민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기후위기 시대 다수의 물 관련 전문가와 종사자를 포함한 전 국민에게 물 관련 재난·재해 정보를 적기에 제공함으로써,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국민 안전과 재산 보호에 기여하고 있다.

오은 공사 디지털전환추진단장은 “그동안 적극적으로 사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콘텐츠를 개선해 왔던 노력의 결과로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물 정보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사용자의 관심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해 국민 생활과 안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