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진로교육 성과 ‧ 권역별 우수 운영 사례 공유

‘2023 하반기 진로교육 콘퍼런스’에서 진로수업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2023 하반기 진로교육 콘퍼런스’에서 진로수업 우수사례 발표가 진행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전라남도교육청이 지난 1일 보성다비치콘도에서 ‘2023 하반기 진로교육 콘퍼런스’를 열고 맞춤형 진로교육 내실화 방안을 모색했다.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진로 전담 교사 간 교류의 장을 통해 진로교육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콘퍼런스에는 중‧고등학교 진로전담교사 150여 명이 참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오전에는 미래 사회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창업가 정신 함양 교육의 이해와 실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2023년 진로교육 성과 및 권역별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오후에는 2024년 진로교육 운영 계획(안)을 안내하고, 전남진로전담교사 협의회 주도로 2024년 진로전담교사 네트워크 운영 및 권역별·학교급별 현안에 대한 협의가 이뤄졌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진로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에게 나침반과 같다.”며 “학생의 흥미,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학교 진로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