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유일 공립 예술계열 특성화중학교가 내년3월 1일 개교을 앞두고 설명회을 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전남 유일 공립 예술계열 특성화중학교가 내년3월 1일 개교을 앞두고 설명회을 하고 있다./전남도교육청

전남 유일 공립 예술계열 특성화중학교가 내년 3월 1일 개교을 앞두고 있다.

전남 광양시 한국창의예술중학교가 현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 부지에 설립해 내년 3월 1일 개교을 앞두고 첫 신입생 선발을 위한 입학전형이 오는 23일 실시된다.

22일 전남교육청에 따르면 심미적 감성을 갖춘 창의적인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음악과 20명, 미술과 20명을 모집하는 한국창의예술중학교는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와 통합운영학교 체제로 운영한다.

전공별 실기고사와 면접을 실시하고 출결 점수를 반영해 신입생을 선발하며, 오는 11월 29일(수) 광양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라남도 소재 초등학교의 2024년 2월 졸업예정자와 졸업자,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96조제1항에 의거한 초등학교 졸업자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된 자로 입학 전형요강 공고일(2023. 8. 8.) 기준 전라남도 거주자에 지원 자격이 주어졌다.

전남 유일의 공립 예술계열 특성화중학교인 한국창의예술중학교는 정규교육과정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위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고, 동일계열 고등학교 진학 학생과 미진학 학생의 맞춤형 진로 지도를 위한 통합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