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강연, 유튜브 스트리밍, 메타버스 플랫폼(UVERSE) 결합된 토크콘서트로 열려

한국외대, ‘2023 HUFS 특강-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외대, ‘2023 HUFS 특강-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외국어대학교대학일자리플러스본부는 10월 31일 박병철 회장과 엄홍길 대장을 초청, ‘2023 HUFS 특강- 동문 선배와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현장 강연(사회과학관 501호 - 박병철 강의실)과 유튜브 스트리밍(한국외대 총학생회 채널) 및 메타버스 플랫폼(UVERSE)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날 한국외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에 나선 박병철 Everest Trading Corp. 회장(국제통상 67)은 1982년 Everest Trading Corp.를 설립, 남가주 무역협회 회장, 세계한인무역협회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세계 한인의 날’ 대통령 표창, 산업자원부 장관 표창, 한국외대상(HUFS Awards) 등을 수상한 바 있다. 함께 특강을 진행한 엄홍길 대장(중국언어문화 02)은 엄홍길휴먼재단 상임이사로서 대한체육회 스포츠영웅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으며, 제24회 만해대상, 대한적십자사 박애장 금장, 도산인산 봉사상 수상 등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번 토크콘서트에서 박병철 회장과 엄홍길 대장은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용기를 내어 도전한 경험담을 들려주고, 포기하고 싶은 순간 자신을 이겨낼 것을 강조, 재학생 후배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사회에서 인정받는 선배들과 양방향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며 “일 년에 한 번밖에 없는 시험을 앞둔 상황 속에서도 큰 용기를 얻어갈 수 있었다”라고 덧붙였다. 특강을 공동 기획한 한국외대 총학생회는 “학생들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움직이는 총학생회로서, 쉽게 만나볼 수 없었던 동문 선배의 특강을 기획하게 되어 준비하는 동안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은 “이번 동문 선배 특강이 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하고 취업에 필요한 소양을 갖추는 데 소중한 기회가 되었길 희망한다”며, “동문 선배의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고 다양한 진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거점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역할을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내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