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대응 인문사회융합인재 양성 본격화

INHA-HUSS Green Lounge 현판식에 참여한 내빈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INHA-HUSS Green Lounge 현판식에 참여한 내빈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인하대학교가 최근 인문사회 융합인재를 위한 공간인 ‘INHA-HUSS Green Lounge’의 문을 열었다.

INHA-HUSS Green Lounge는 인하대학교 학생들이 기후위기 문제의 사회적 측면을 이해하고 창의적인 사고·활동을 펼치기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HUSS(Humanities Utmost Sharing System)는 대학 내외 협력·공유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인문사회 최고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교육부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이다.

인하대학교는 지난 7월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 환경 분야에 선정됐다. 올해부터 2025년까지 3년 동안 기후위기대응사업단을 중심으로 기후위기대응 융합전공 신설·운영, 교육 기반 개선, 학사제도 개편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은 “인문사회와 환경 분야를 융합하는 의미 있는 사업의 시작을 축하하며 앞으로 사업단의 융합인재양성을 적극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정호 인하대학교 기후위기대응사업단장은 “그린 라운지는 개방형 공간으로 기후위기 콘텐츠를 인테리어에 녹이는 등 학생들이 관련 문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HUSS 컨소시엄 대학과 힘을 모아 기후위기 문제의 사회적 측면을 이해하고 분석하며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인문사회 융합인재를 양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