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효문화진흥원이 25일 진흥원 공연장에서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이 25일 진흥원 공연장에서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를 개최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25일 진흥원 공연장에서 개최한 ‘2023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가 많은 시민의 참여 속에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10월 '효의 달'을 맞아 어르신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의 효문화 증진 및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으며, 4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해 옛 추억을 함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밴드 어쿠스타, 이랑무용단, 가수 김향순, 한석영, 박상현, 장민욱 등 대전지역 유명 연예인이 참여하여 추억의 명곡과 전통문화 예술 공연을 선보였다.

이날 행사에서는 10월 '효의 달'기념 효행자 표창식도 함께 진행했다.

한국효문화진흥원은 부모를 정성으로 봉양하고 웃어른을 공경하며 가정뿐만 아니라 지역 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앞장서는 등 경로효친 실천에 있어 타의 귀감이 되는 자를 선정해 매년 효행자 표창을 수여한다.

올해는 대전광역시 5개구, 효 관련 유관단체, 노인복지관 등으로부터 가족과 이웃에 효행 실천을 통해 우리사회에 모범이 되는 7명을 추천받아 효행자(5명)와 장한어버이(2명)에게 대전광역시장상과 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표창을 수여했다.

김기황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효행상 표창을 수상자에게 축하를 전한 뒤 "추억의 효문화 콘서트에 함께해주신 시민들에게 더욱 특별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효행자 표창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 대전광역시장상 : 박상주(서구 둔산동), 이상원(서구 만년동), 최영자(유성구 노은동)

▲ 한국효문화진흥원장상 :김현숙(중구 선화동), 오수진(유성구 봉명동), 임수연(동구 삼성동),     송대삼(유성구 덕명동)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