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저지구 7년만의 신축아파트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분양 돌입

10월 30일 특별공급 청약, 31일 1순위 청약 진행

도안대로 개통 및 트램 2호선(관저역) 예정으로 관저지구 내 프리미엄 가치 높아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주경투시도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주경투시도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가 이달 30일 특별공급 청약을 진행한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대전시 서구 관저동 7-21번지 일원에 총 660세대, 전 세대 전용면적 84㎡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528세대를 일반분양한다. 

최근 관저지구는 주변에 다양한 개발호재가 진행되고 있어 뛰어난 미래가치가 돋보인다. 약 160만평 규모의 나노·반도체 국가산업단지 조성이 추진되고 있고, 도안지구와 관저동을 연결하는 중심대로인 ‘도안대로’가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다. 개통이 가시화되면서 시내 접근성에 따른 교통 여건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관저지구가 직접적인 수혜를 받는 인식으로 인해 최근 실거래금액도 상승하는 분위기다.

또한 기존의 서대전IC, 계백로 등 대전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한 교통 인프라 외에 대전도시철도 2호선 트램 개발계획 에 따른 공사계획이 예정되어 있어 관저지구의 미래가치가 상승에 따른 지역민의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다.

지난 20일 입주자모집공고에 들어간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관저지구의 이러한 미래가치 관심에 힘입어 7년만의 신규 공급하고 있는데, 도보 약 3분거리에 들어오는 트램 관저역(예정) 신설로 초역세권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초기 오픈일 이후 약 1만7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많은 상담이 이루어졌고, 대체적으로 상품에 크게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발코니 확장시 기본 제공되는 거실 대형 아트월과 주방 상판 엔지니어드스톤, 주방 와이드 싱크볼, 호텔식 건식 화장실 등과 일부타입에서 볼 수 있는 작은방이 안방보다 크고, 드레스룸까지 준비되어 있는 점은 단순히 인터넷으로 보는 평면보다 견본주택에서 보여지는 상품에 눈여겨볼 만하다.

여기에, 대우건설만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클린에어시스템을 통해 단지 입구부터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청정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소지하면 공동현관문이 자동으로 열리고 엘리베이터가 내려와 대기하는 원패스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피트니스클럽, 독서실,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된다.

견본주택에 방문한 관저동 거주 정모(48)씨는 “최근 2년내 분양한 다른 아파트보다 상품성이 좋은 것 같다. 거실이 확 트여서 34평이 맞나 싶을 정도로 크고, 주방상판 엔지니어드스톤이 무상인 것도 맘에 들고, 화장실앞 세면대 등도 인상적이라 청약하고자 하는데, 1순위 세대수가 적어 당첨율을 높이는게 뭔지 고민스럽다”라며, 관심을 보였다.

 오는 30일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본격 청약접수에 들어가는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는 비규제지역인 대전이라 만 19세 이상에 청약통장을 보유하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청약을 넣을 수 있어, 주택을 보유해도 1순위 청약 자격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재당첨 제한이 없는 등의 청약문턱이 낮다보니 1순위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인다. 

특별공급이 50%에 달해, 신혼부부나 노부모 부양, 다자녀가구, 생애최초 가구의 경우는 자격을 확인하여 적극 특별공급을 활용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원자재 상승에 따라 지속적인 분양가 상승이 예상되는 가운데, 아파트에 관심이 있는 실소유자는  2개 단지로 구성되어 각 단지 중복청약 신청이 가능한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청약일정은 10월 30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1일(화) 1순위, 11월 1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하고, 정당계약은 1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간 실시하며 입주는 2026년 11월 예정이다.

관저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대전시 서구 도안동 2358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