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5월 유성 다과상(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 운영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ETRI, KAIST 등 대덕특구 내 8개 연구소, 대학교와 함께 ‘5월 유성 다과상’ 행사를 운영한다.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ETRI, KAIST 등 대덕특구 내 8개 연구소, 대학교와 함께 ‘5월 유성 다과상’ 행사를 운영한다.

행사는 ▲ 과학에 눈뜨多(과학학습) ▲ 과학을 꿈꾸多(과학진로) ▲ 과학을 즐기多(과학문화) ▲ 과학에 빠지多(과학대중화) 4개 분야 12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과학에 눈뜨多의 프로그램으로는 과학마을 유성나들이, 꿈과학 과학멘토 사업, 초·중·고 동아리 과학교실 등이 진행된다.

미래 과학자를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 '과학을 꿈꾸多'로 KAIST에서 펼쳐지는 2019 과학캠프, 꿈꾸는 노벨과학 교실, 찾아가는 과학진로 특강 등이 운영된다.

이밖에 과학을 즐기多, 과학에 빠지多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들에게 신선하고 품격 있는 과학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편 ‘유성 다과상’은 유성구의 과학사업 슬로건인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의 줄임말로 유성의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을 다과상처럼 35만 구민에게 듬뿍 담아 하나의 상차림으로 선보이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유성구는 매월 신선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유성 다과상 행사를 마련, 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