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이 오는 6일부터 3일간 대전 대흥동 우리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대전시 제공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이 오는 6일부터 3일간 대전 대흥동 우리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대전시 제공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이 오는 6일부터 3일간 대전 대흥동 우리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K-힙합페스티벌은 힙합 경연대회, 축하공연, EDM 파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힙합 경연대회는 브레이크 댄스, 랩 컴피티션, 힙합 올장르 퍼포먼스 등 3개 분야에서 전국대회로 개최된다. 총상금은 2100만 원이며 브레이크 댄스 전국대회 우승자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 'NANTERIOUS BREAK'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6일에는 호미들·한요한·조광일 등 국내 최정상급 힙합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전야제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7일에는 브레이크 댄스와 랩 컴피티션 경연대회가, 8일에는 원슈타인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힙합 올 장르 퍼포먼스 경연대회가 열린다.

매일 밤 EDM 파티가 펼쳐지며, 이 밖에도 힙합 댄싱 따라하기, 그래피티 전시, 나도 힙합퍼 SNS 인증이벤트 등 행사가 진행된다.

노기수 시 문화관광국장은 "젊은 에너지가 넘치는 대전을 만들기 위해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K-힙합페스티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