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동호 교육감 "학생과 시민이 함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

대전광역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광역시교육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3일부터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제4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놀이마당, 공연마당, 인성마당, 체험마당 등 다양한 놀이 체험 한마당을 펼치며, 문·예·체 체험중심의 어울림 인성교육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이고 다양한 놀이문화를 학교와 지역사회에 보급할 계획이다.

대전시, 동·서부다문화센터, 한남대학교, 굿네이버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세이브더칠드런, 대전곤충생태관, 대전창의인성센터 등 다양한 기관 및 단체가 놀이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 놀이마당 84개 부스 ▲ 공연마당 16팀 ▲ 인성마당 15개 부스 ▲ 체험마당 11개 부스로 구성되어 있어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내용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올해 행사가 작년과 달라진 점은 ▲ 작년까지는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실시하였으나 올해는 장소를 실내로 전환해 꾸준히 제기되어 온 미세먼지, 황사, 안전문제 예방 ▲ 문·예·체 체험중심의 어울림 인성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 인성마당 신설 등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놀이가 갖는 가치는 많은 학자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전인적 성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라”면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놀이 문화 회복의 중요한 시금석이 될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에 많은 학생과 시민이 함께하여 안전하고 즐거운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