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 함께 활용한 안면-바디 시술 최신 노하우 등 발표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미용 분야 활용을 학술적으로 조명하는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Daewoong Aesthetic Symposium, 이하 심포지엄)’이 지난 23~24일 이틀 간 부산 기장에 있는 ‘마티에 오라시아’에서 열렸다.

심포지엄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톡신 나보타(성분명: 클로스트리디움보툴리눔독소A형)와 국내 유일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 ‘브이올렛(성분명 데옥시콜산)’ 등 대웅제약 에스테틱 브랜드 제품에 대한 학술적 논의와 함께 다양한 최신 지견의 공유가 이뤄졌다.

대웅제약이 자체개발한 나보타는 국산 톡신 제품으로는 최초로 미국 FDA 특허를 받았으며, 현재 미국 보툴리눔 톡신 미용 시장의 약 1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점유율을 확대중이다. 또한 현재까지 전 세계 80개국 이상에서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66개국에서 허가를 획득한 대표적인 글로벌 톡신 브랜드이다. 지난 8월 톡신 브랜드로서 전세계 최초로 양성교근비대(사각턱) 적응증을 허가 받으며 총 5개 적응증(▲미간주름 ▲눈가주름 ▲뇌졸중 후 상지근육 경직 ▲본태성 눈꺼풀경련(안검경련) ▲양성교근비대증)을 보유 중이며, 최근 미국에서는 치료적응증 파트너사 ‘이온바이오파마’를 통해 편두통 치료에 대한 특허도 획득했다. 브이올렛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약처 허가를 받은 턱밑 지방 개선 주사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나보타와 브이올렛의 기존 시술 부위인 안면부에서 벗어나, 활발한 연구개발이 진행 중인 상체∙하체 등 체형 개선 바디 컨투어링(body contouring) 복합 시술에 대한 가능성과 노하우 공유가 이루어졌다. 이를 통해 참석한 의료진들은 차별화된 시술법 습득을 통한 경쟁력이 향상됨과 동시에, 추후 환자들의 시술 선택 범위 역시 확장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심포지엄은 ▲나보타와 브이올렛을 활용한 하체 컨투어링 노하우 ▲나보타 최신 논문 리뷰 및 시술자 입장에서 제품 선택시 고려할 점 ▲나보타를 활용한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바디 컨투어링 시술 노하우 ▲바디 컨투어링을 위한 브이올렛의 확장 사용법 총 4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각 세션별로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활발한 의견 교환과 심도 있는 토론 진행이 이뤄졌으며, 강연자와 참석자들은 다양한 임상 경험과 새로운 병행 시술법 등을 논의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하체 컨투어링 노하우’ 세션에서 김자영 리노보의원 원장은 나보타와 브이올렛의 복합 시술을 통해 허벅지와 종아리 라인에 고민을 가진 환자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했다. ‘환자 만족도를 높이는 바디 컨투어링 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 최우식 라마르의원 울산점 원장은 “기존 보툴리눔 톡신이 안면부에 집중됐던 데 반해, 현재는 얼굴을 포함해 승모근, 종아리 등의 바디 시술까지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며 환자 창출 노하우 및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리뷰했다.

‘바디 컨투어링을 위한 브이올렛의 확장 사용법’ 세션에서는 이종훈 리즈벨클리닉 원장이 브이올렛을 활용한 바디 시술 노하우와 차별화된 시술법을 전수했다. ‘나보타 최신 논문 리뷰 및 시술자 입장에서 제품 선택 시 고려할 점’에서는 박수연 메이드영성형외과 원장이 나보타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한 최신 논문 리뷰 및 안면부 시술 기전과 그에 따른 효과를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3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대웅제약과 디엔씨가 함께 진행했다. 지난해 8월 시작된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은 에스테틱 대표 심포지엄으로 성장 중이라는 평가다.

한편 대웅제약은 ‘대웅 에스테틱 심포지엄’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며 대웅제약 에스테틱 라인의 통합 브랜딩 강화를 진행중이다. 또한 브이올렛을 활용한 다양한 부위의 지방 개선에 대한 안전성 및 유효성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차별화된 복합시술법을 연구 및 전파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브랜드로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