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이 오는 10월 6일부터 3일간 대흥동 우리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대전시 제공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이 오는 10월 6일부터 3일간 대흥동 우리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 대전시 제공

2023 대전 K-힙합페스티벌이 오는 10월 6일부터 3일간 대흥동 우리들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K-힙합페스티벌은 힙합 경연대회, EDM파티, 축하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힙합 경연대회는 브레이크 댄스, 랩 컴피티션, 힙합 올장르 퍼포먼스 등 3개 분야에서 전국대회로 개최된다.

총상금은 2100만 원으로, 브레이크 댄스 전국대회 우승자는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국제대회인 ‘NANTERIOUS BREAK’에 대한민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개막일인 6일에는 호미들·한요한·조광일 등 국내 최정상급 힙합 아티스트들이 펼치는 전야제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7일에는 브레이크 댄스·랩 컴피티션 경연대회, 8일에는 원슈타인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힙합 올장르 퍼포먼스 경연대회가 열린다.

페스티벌 기간 매일 밤에는 DJ EDM 파티가 펼쳐진다. 이밖에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힙합 댄싱 따라하기, 그래피티 전시, 나도 힙합퍼 SNS 인증이벤트 등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