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폴란드 MSPO 2023’ 개막식에서 태권도의 진수를 선보였다. 이동섭 국기원장과 안제이 두다 대통령(뒷줄 가운데)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행사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태권도로 폴란드를 매료시켰다.

국기원은 태권도시범단이 유럽 3대 방산전시회 중 하나로 9월 5~8일(현지시간) 폴란드 키엘체에서 열린 ‘폴란드 국제방위산업전시회(MSPO 2023)’ 개회식에 참석, ‘국기’ 태권도의 진수를 유감없이 발휘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MSPO 2023 개회식에는 안제이 두다 폴란드 대통령을 비롯 엄동환 방위사업청장, 임훈민 주폴란드 대사, 이동섭 원장 등 30여 개국 재외공관 대사와 각국 국방부 주요 관계자들이 자리를 함께했다.

대한민국은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주도국’ 자격으로 참석. 폴란드는 매년 주도국 한곳을 정해 개회식 축사와 공동세미나 등을 개최한다.

개회식에 참석한 두다 대통령은 국기원 시범단의 절도 있는 품새와 고난도 격파 기술이 펼쳐질 때마다 연신 박수를 보냈다. 특히 행사 후에는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을 직접 격려하고, 단체 기념사진을 찍는 등 큰 관심을 나타냈다.

뿐만 아니라 개회식에 참가한 미국, 영국, 프랑스, 튀르키예, UAE, 사우디아라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국 관람객들도 수준 높은 시범단 공연에 탄성과 환호를 올렸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시범을 마치고 무대에 올라 개회식에 참가한 각국 귀빈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두다 대통령에게 시범단원의 사인이 들어간 위력격파 송판을 특별 선물했다.

시범단은 야외 무대에서도 멋진 공연을 이어가 전시회에 참가한 사람들에게 태권도에 대한 깊은 인상을 심어주기도 했다.

MSPO 2023은 3대 유럽 방산전시회 가운데 하나로 이번 전시회에는 33개국 614개 업체가 참가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이번 전시회에서 대한민국 방위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한류의 원조인 태권도를 세계에 각인시킬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태권도와 국기원시범단은 스포츠외교의 최일선에서 대한민국의 국격 향상을 위해 열심히 뛰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