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전남도당 목포지역시민단체는 목포시의회 해외연수 취소 위약금 지급 논란 철저한 수사을 전남경찰청 앞에서 촉구하고 나섰다./정의당 전남도당
정의당 전남도당 목포지역시민단체는 목포시의회 해외연수 취소 위약금 지급 논란 철저한 수사을 전남경찰청 앞에서 촉구하고 나섰다./정의당 전남도당

정의당 전남도당과 목포지역 시민단체는 25일 목포시의회의 해외연수 취소 과정에서 제기된 각종 의혹에 대해 경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오전 전남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목포시의회가 지난 5월9일부터 17일까지 선진도시 벤치마킹 차원에서 추진한 유럽 해외연수와 관련해 온갖 의혹이 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여행사 선정 과정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여행사가 아닌 다른 여행사가 선정 됐고, 입찰 가격과 절차 등 의심의 눈초리가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유럽 해외연수가 취소 되면서 여행사가 신청한 위약금 지급 과정에서 의혹도 상식적으로 말이 안된다"며"위약금에 대한 구체적 계약서가 없는 상태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고 주장했다.

그들은 "여행사 선정을 주도한 목포시의회와 위약금을 청구한 여행사에 대한 수사가 불가피하다"며"이 과정에서 추가로 불법행위는 없었는지 수사기관을 통해 철저히 밝혀야한다. 이에 전남경찰은 직접 수사에 나서서 진상을 밝혀달라"고 촉구했다.

한편 목포경찰서는 목포시의회의 해외연수 취소 후 위약금 지불과 관련해 지급이 적정했는지, 업무상 배임 협의에 해당 되는지 등을 살펴보고 있다.

경찰은 최근 목포시의회 관계자와 여행사 관계자 등을 참고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한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