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무 U12 감독 조형준

김천상무 U12 팀이 2023 화랑대기 대회에서 창단 후 첫 승을 거뒀다.

김천상무 U12 팀이 12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2023 화랑대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에 참가했다. 화랑대기 대회는 올해 20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유소년 대회다. 전국 학교와 클럽 501개팀, 1만 여명이 참가했다.

명성 높은 대회인 만큼 김천의 첫 승은 의미가 남다르다. 김천은 8월 12일 대전화정초와 경기에서 7대 1 대승에 이어 대회 마지막 날인 17일 서울FC아쏘에 6대 1로 승리하며 통산 2승을 챙겼다.

김천은 8월 12일, 대전화정초와 경기에서 7골을 터뜨리며 창단 후 첫 승을 기록했다. 김준희의 해트트릭과 신민섭의 멀티골에 이어 최시현, 사민준이 득점하며 김천에 첫 승을 안겼다.

김천상무 U12 조형준 감독은 “화랑대기가 큰 대회라서 의미가 남다른 것도 있지만 의미를 덧붙이자면 제가 ‘제1회 화랑대기’ 출신이다. 그때는 축구선수를 꿈꾸며 대회에 참가했는데 지도자로 오게 되니 기분이 묘하다. 더불어 창단 후 첫 승을 화랑대기에서 맞을 수 있어서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8월 17일 서울FC아쏘와 경기에서는 창단 후 두 번째 승리를 챙겼다. 백민재, 최시현의 멀티골과 김준희, 박찬희의 득점으로 6대 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김천은 화랑대기의 시작과 끝을 승리로 장식했다. 승리를 맛본 김천은 화랑대기 대회를 발판으로 더 많은 승리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이에 김천상무 U12 조형준 감독은 “무엇이든 시작과 끝이 중요하다. 이제 그 중간지점을 채울 수 있도록 고민해야 한다. 재정비해서 올해 남은 주말리그에서 우리가 원하는 축구를 하고 싶다. 아이들이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감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창단 후 첫 승을 거둔 김천은 8월 26일 2023 전국 초등 축구리그 경북비산초블루와 경기를 치른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