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DJ 페스티벌 온·오프라인 대흥행...매일 밤 축제 피날레

대전 0시 축제가 매일 밤 ‘EDM’으로 물들고 있다. 사진은 월드 DJ 페스티벌 라인업 / 대전시청 제공
대전 0시 축제가 매일 밤 ‘EDM’으로 물들고 있다. 사진은 월드 DJ 페스티벌 라인업 / 대전시청 제공

대전 0시 축제가 매일 밤 ‘EDM’으로 물들고 있다.

초대형 사이즈의 무대 디스플레이와 최고 수준의 비주얼 아트, 세계 유명 DJ 라인업, 그리고 흥겨움으로 무장한 시민들까지 EDM 파티는 그렇게 대전 0시 축제를 달구는 기폭제가 되고 있다.

대전 0시 축제 월드 DJ 페스티벌은 킬라톤, 체코즈, 38SUN 등 유명 DJ들의 참여로 일찍부터 흥행을 예고했다.

월드 DJ 출연 소식에 현장은 물론 온라인 관객들도 들썩였다. 유튜브를 생중계된 매일 밤 공연은 1,000여 명 가까운 인원이 동시에 접속하며 온·오프라인으로 축제를 즐겼다.

11일 Macker와 ZAYDA, 12일에는 Killa Ton과 Bagagee Viphex13, 13일에는 EDM씬의 트렌드를 주도하는 쥬디(JOODY)와 아쉬코(ASHIKO)가 출연했으며, 14일에는 moshee와 Cchekoz, 15일에는 38SUN과 POY, 16일에는 Ellia, Shownee의 무대가 예정돼 있고, 11일부터 17일까지 스페셜 게스트 만능 엔터테이너 디제이원(DJ ONE)도 함께 한다.

대전 0시 축제가 매일 밤 ‘EDM’으로 물들고 있다. 사진은 월드 DJ 페스티벌 모습 / 대전시청 제공
대전 0시 축제가 매일 밤 ‘EDM’으로 물들고 있다. 사진은 월드 DJ 페스티벌 모습 / 대전시청 제공

EDM팀을 이끌고 있는 최태규 대표는 “전국 유일의 잠들지 않는 대전 0시 축제의 공연을 제안 받았을 때 1초의 망설임도 선택했다”고 강조한 후 “그 이유는 밤 10시를 넘기면 공연하기 힘든 축제 생태계와 차별을 둔 콘셉트가 상상력을 자극했다”며 “24시를 넘기는 올 나잇 댄스 퍼포먼스 디제잉을 할 수 있다는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겠다”고 전했다.

K-POP 콘서트도 연일 호응을 이어가고 있는데, 축제 개막일부터 김범수, 에이핑크, 김종국, 아이키&HOOK, 프로미스나인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출연으로 대전 시민들 역시 세계적인 K-POP 열풍을 체감하는 기회가 되고 있으며, 축제 3일 차였던 13일에는 울랄라세션이 출연해 명품 보컬 퍼포먼스를 선물했다.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하면서 현장 관람객도 대거 몰리고 있는데, 이에 이장우 대전시장은 K-POP 콘서트와 월드 DJ 페스티벌 현장 안전 문제를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

12일 K-POP 콘서트 당일에는 객석을 맡으려는 관람객들이 이동을 시작하자 안전 사고를 우려해 직접 단상에 올랐고, 시민들에게 안전과 질서유지를 당부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K-POP 콘서트는 남은 축제 기간에도 계속되는데, 14일에는 전국 축제를 섭렵하고 있는 에일리, 15일에는 4인조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 16일에는 민수현과 트로트 여왕 장윤정, 17일에는 가요 대전부르스를 리메이크한 코요태가 피날레를 장식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K-POP과 EDM 무대가 앞으로도 계속된다”며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여름 밤의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12일부터 경찰과 안전 인력 투입을 확대하며 안전한 축제를 위해 수시로 보완점을 살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