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호 칭찬릴레이 주인공 선정 기념촬여여 모습 / 한국효문화진흥원 제공
제2호 칭찬릴레이 주인공 선정 기념촬여여 모습 / 한국효문화진흥원 제공

한국효문화진흥원이 지난 22일 제2호 칭찬릴레이 주인공을 선정했다.

제2호 칭찬의 주인공은 이길식 대전효지도사협회 부회장, 정낙선 농협중앙회 대전본부장, 김순자 전 행복한집 무료급식소 실장을 선정했다.

이길식 대전효지도사협회 부회장은 평소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효 교육을 진행하고 다양한 봉사활동 참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해왔다.

정낙선 농협중앙회 대전본부장은 고령농업인, 독거농업인 등 소외계층 지원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 구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솔선수범해왔다.

김순자 전 행복한집 무료급식소 실장은 독거노인과 유공자 어르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존경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웃에게 많은 나눔을 실천해왔다.

김기황 한국효문화진흥원장은 “칭찬과 감사의 생활화로 효 실천 문화가 우리사회에 정착되어 사랑과 나눔이 가득한 효문화 가치가 전국적으로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칭찬 릴레이’는 칭찬과 감사를 통해 효의 가치를 깨닫고 효 실천을 다짐하고자 한국효문화진흥원이 지난 9일 '효문화 일류도시 선포식'을 기점으로 시작한 효문화실천운동이다. 이 릴레이는 칭찬 주인공이 다음 칭찬 주인공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제1호 칭찬의 주인공에는 이성우 성산효대학원대학교 효학박사, 이군익 지게효자와 김영태 대전자원봉사연합회장이 다음을 이을 제2호 칭찬 주인공 3명을 선정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