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해시 보험료 환급 특약 신설로 보장 강화

삼성생명은 12일부터 장해보장을 강화한 'New스탠다드 종신보험'을 판매한다  

'New스탠다드 종신보험'은 주보험에서 사망을 보장하며 장해50%보험료환급특약을 신규로 개발했다. 해당 특약 가입 후 질병 또는 재해로 50%이상 장해상태가 되는 경우*1 주계약의 보험료 납입 면제에 더해 약정보험료*2도 환급*3해주어 가입기간중 발생 가능한 위험도 든든하게 보장한다.

이 상품은 납입기간 중 환급률을 상향하여 고객의 니즈를 충족함과 동시에 보장형 계약을 저축성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적립전환’ 요건을 완화했다. 기존에는 45세 이후부터 납입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적립전환이 가능하였지만 이 상품은 가입 후 10년이 지나면 나이 제한없이 적립전환이 가능하다. 따라서 사망보장뿐만 아니라 생애주기에 따라 필요자금으로 유연하게 활용이 가능하고 노후자금도 탄탄하게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2021년 사망원인의 79.6%가 만성질환으로 유병자고객의 사망보장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유병자고객의 니즈를반영해 병력이 있어도 가입 가능한 간편형 상품도 함께 출시했다.

간편형은 만성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아래 3가지 기본 고지항목만 충족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 최근 3개월내 진찰이나 검사를 통한 입원/수술/재검사에 대한 필요 소견 ▷ 2년내 입원, 수술 이력 ▷ 5년내 암, 간경화, 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파킨슨병, 루게릭병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이력 등이다.

이 상품의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간편형은 만 30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납기는 5년납부터 최대 30년납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