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전경/뉴스티앤티
전남도의회 전경/뉴스티앤티

전라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소속 의원 60명은 지닌 29일 성명서을 내고 일본 정부의 역사 교과서 왜곡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일본 문부과학성은 지난 28일 역사 왜곡을 노골화하는 초등학교 교과서 11종을 검정 심의에서 통과시켰다”면서 “이들 교과서는 독도를 ‘일본 고유영토’라 표기하고 강제징용 등과 관련해 ‘강제’ 표현을 삭제해 가해 역사를 희석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국이 70여 년 전부터 독도를 불법점거 중이라는 날조된 주장으로 영토침탈의 야욕을 본격화하며 우경화 세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일본은 역사를 부인하고 우리의 영토를 지우며 왜곡된 역사를 가르치겠다는 입장”이라고 비판했다.

이에, 도의원들은 “대한민국 영토주권을 침해하고 일본 군국주의 부활을 우려하게 만드는 엄연한 도발로 한일 양국의 갈등을 증폭시키고 역사 정의와 평화를 해치는 행위를 반복하고 있다”며 “대한민국에 대한 무시이며 우리 국민에 대한 조롱”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실효적 지배 측면에서 대한민국 고유영토로 분쟁 대상이 될 수 없다”면서 “마찬가지로 일본 제국주의 침략전쟁과 한반도에 가해진 가혹한 식민 수탈 역사 또한 현재까지 생존 피해자들의 증언과 더불어 부인할 수 없는 사실로 존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