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온 ‘hy팩토리+’ 대면 견학 3년만에 재개

유통전문기업 hy가 3년 만에 공장 견학을 재개한다. hy는 2019년 평택 신공장 구축과 함께 공장 견학로 'hy팩토리+'를 신설했다. 이후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전환해 운영해 왔다.

예약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hy팩토리+ 홈페이지 또는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신청하면 된다. 별도 비용 없이 개인 및 단체관람이 가능하며 신청은 선착순 마감한다.방문객은 액상 프로바이오틱스 생산 과정을 더욱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VR' 부스를 리모델링하고 '느린 우체통', 'hy 포토존' 등을 신설했다.

방문 견학은 주 2회(화, 목요일) 진행한다. 방학 등 수요가 많은 성수기에는 주 5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1회 견학 시간은 총 90분이다. 전문 도슨트(안내인)가 상주하며 견학로 내 이동 및 프로그램 설명을 돕는다. 모든 방문객에게 야쿠르트 캐릭터 굿즈를 증정한다.

김준걸 hy고객중심팀장은 "hy는 모든 생산라인에 30단계에 걸친 위생관리 시스템을 적용 중이다"며 "'hy팩토리+' 견학을 통해 hy의 품질 최우선주의 철학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hy는 접근이 어려운 방문객을 고려해 유튜브 라이브 견학은 유지한다. hy팩토리+ 온라인 견학은 2020년 10월부터 총 4425회 진행했으며, 4만 7000명이 참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