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해피엔젤요양센터는 9년 연속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 대전 해피엔젤요양센터 제공
대전 해피엔젤요양센터는 9년 연속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 대전 해피엔젤요양센터 제공

대전 해피엔젤요양센터는 9년 연속 장기요양기관 정기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해피엔젤요양센터는 지난 2011년 개원 이후부터 평가 기준을 준수해 어르신 케어, 보호자 상담, 직원 복지 등의 원칙 중심 운영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평가에서 전국 1409개 요양원(10인 이상 30인 미만 기준) 중 97.75점으로 대전에 위치한 요양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대전 1위·전국 19위라는 평가를 받으며, 9년 연속 정기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해피엔젤요양센터의 원칙 중심 운영 대표적 사례는 ▲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사례관리의 양식을 온전히 따르고 ▲ 보호자의 알 권리를 위해 대면상담과 코로나 이후 유선 상담, 소식지를 통한 소통의 창구 개설 ▲ 지역 병원 등 이해관계자와 함께하는 기관 운영 ▲ 입소 어르신을 위해 요양원 안에서 제공되는 이·미용 서비스 등을 꼽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높은 수준의 노인복지 서비스와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이 모여 한마음으로 어르신 케어에 앞장서고 있다”며 “모든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는 질 높은 프로그램과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조원경 센터장은 “2011년 개원 이후 오직 원칙 중심의 평가 기준을 준수해 어르신들을 케어한 결과로 9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게 돼 너무 기쁘다”라며 “어르신들이 가정에서 요양하는 것보다 더욱 평안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저를 비롯한 모든 임직원이 최선을 다해 케어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