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10억원, 이상민 의원 8억원, 조승래 의원 19억원 특별교부금 확보

(왼쪽부터) 이명수 의원, 이상민 의원, 조승래 의원 / 뉴스티앤티
(왼쪽부터) 이명수 의원, 이상민 의원, 조승래 의원 / 뉴스티앤티

지역 국회의원들이 행정안전부 특별교부금 확보를 통해 지역 민원해소에 나서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맡고 있는 자유한국당 이명수(3선, 충남 아산갑) 의원은 18일 ‘장애인국민체육센터 기능보강사업’과 ‘신동교 내진보강사업’ 그리고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1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상민(4선, 대전 유성을) 의원 역시 전민동 산책로 정비 4억원과 관평동 보행환경 개선 4억원 등 총 8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으며, 더불어민주당 조승래(초선, 대전 유성갑) 의원도 장대동 소재 계명어린이공원과 호미어린이공원 리모델링과 노은농수산물도매시장 주변 보도 정비 그리고 궁동·어은동 일대의 혁신창업공간 구축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19억원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명수 의원은 “지역에 여전히 해결해야 할 현안들이 많지만, 보건복지위원장으로서 안전문제를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는데 특별교부금 확보의 우선순위를 두었다”면서 “이번 특별교부금을 확보하는데 아산시의 적극적인 협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아산시와 긴밀히 협조하여 아산시의 시급한 현안이 조기에 해결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이상민 의원도 “이번 예산 확보로 도로환경과 주거환경을 개선함과 동시에 안전사고도 예방하는 효과를 거두게 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유성의 도시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승래 의원 역시 “앞으로도 쾌적하고 안전한 마을 조성을 위해 늘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의 수요를 파악해서 적시적지에 국고지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어은동·궁동 일대에 조성되는 스타트업파크와 관련해서는 앞으로도 추진할 일들이 많다”며 “사업의 성공을 위해 더 많은 노력과 정성을 기울여 국가지원을 이끌어 내고 지역사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