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 군민 대상 드론 운용교육 진행
충북 괴산군, 군민 대상 드론 운용교육 진행
  • 이용환 기자
  • 승인 2018.08.14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드론교육 실습사진 / 충북 괴산군청 제공
상반기 드론교육 실습사진 / 충북 괴산군청 제공

충북 괴산군(군수 이차영)은 14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군민의 혁신역량 강화와 미래산업의 새로운 취·창업 분야 개발을 위해 맞춤형 항공방제 및 농업용 드론 기초운영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드론산업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는 괴산군에서 지난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충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 혁신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중원대 산학협력단과 협력해 진행되며,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 3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2회 총 16회에 걸쳐 중원대 본관 및 야외실습장에서 진행되고,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 드론의 이해 ▲ 개정 항공안전법 교육 ▲ 드론 조립제작 및 모의비행 ▲ 실기 비행 및 항공촬영 실습 등이 있다고 전했다.

드론에 관심 있는 괴산군민이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신청(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드론산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군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드론이 농업 및 항공방제 등에 적극 활용되면서 농업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에서 확인하거나, 군 지역개발과 미래정책팀(☏043-830-3063)으로 문의하면 된다.

뉴스티앤티의 모든 기자는 회사의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합니다.
기사에 대한 추가 정보 또는 이견이 있으실 경우, 제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