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19:30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레이 첸 & 선우예권'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 /
대전예당 듀오 리사이틀, '레이 첸 & 선우예권' 포스터 / 대전예술의전당 제공

화제의 바이올리니스트 '레이 첸'과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듀오 리사이틀 무대가 내달 1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대전예술의전당 리사이틀 & 앙상블' 시리즈의 네 번째 무대로, 연말까지 양성원 & 엔리코 파체, 리처드 용재오닐 & 타카치 콰르텟, 노부스 콰르텟이 차례로 시리즈를 장식할 예정이다.

레이 첸과 선우예권은 커티스 음악원 출신의 동갑내기 친구로, 재학 당시에는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으나 젊은 거장 반열에 오른 후로는 처음으로 갖는 공식 듀오 무대다.

이날 두 아티스트는 낭만시대의 대표적인 ‘소나타’들로 엄선해 무대에 선보인다. 
그리그의 바이올린 소나타 2번을 시작으로, 풀랑크의 바이올린 소나타, 그리고 프랑크의 실내악곡 중 최고의 평가를 받는 바이올린 소나타로 마무리한다.

예후디 메뉴인 콩쿠르(2008), 퀸엘리자베스 콩쿠르(2009)에서 연달아 우승을 차지한 레이 첸은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독보적인 콘텐츠로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현재 그는 전설적인 미국 바이올리니스트 미샤 엘먼이 소장했던 1735년 스트라디바리우스 ‘Samazeuilh’로 연주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선우예권은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2017) 한국인 최초 우승자로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 베르비에 콩쿠르 등을 석권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땀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천둥과 같은 종합적인 테크닉을 구사하는 피아니스트'라는 찬사를 받으며 현재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피아니스트다.

공연 티켓은 R석 7만원, S석 5만원, A석 3만원, B석 2만원이며, 8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예술의전당 홈페이지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