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김학영 전 계룡시의회 의장, 이응우 후보 / 이응우 후보 측 제공
(왼쪽부터) 김학영 전 계룡시의회 의장, 이응우 후보 / 이응우 후보 측 제공

6.13 지방선거를 나흘 앞둔 현재 각 후보의 캠프는 저마다 지지선언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경선을 치른 지역은 경쟁 후보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여념이 없다.

충청권 최초의 4선 단체장에 도전하는 더불어민주당 최홍묵 후보에 맞서 국방수도 완성을 내건 자유한국당 이응우 후보는 9일 저녁 경선 경쟁 상대였던 김학영 전 계룡시의회 의장이 캠프에 전격 합류했다고 밝혔다.

김 전 의장은 이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이응우 후보를 도와 계룡시장을 만들기 위해 합류했다”면서 “앞으로 남은기간 적극적으로 도와 이응우 후보가 꼭 당선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강조했다.

김 전 의장의 전격 합류로 선거 막바지에 큰 힘을 얻게 된 이 후보는 “천군만마를 얻은 것과 같은 마음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안보·보수의 대단결을 이루어 내고, 강력한 보수 결집의 시너지 효과로 반드시 계룡시장에 당선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계룡시장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최 후보와 자유한국당 이 후보 그리고 민선 3대 시장을 역임한 바른미래당 이기원 후보의 3파전으로 펼쳐지고 있어, 최종 승자가 누가 될지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