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선거장애인연대의 질의에 답변 보내…"장애 등록 재조사 요구에 언제라도 응할 것"

장애인 체육대회에 참석한 허태정 후보 / 허태정 후보 측 제공
장애인 체육대회에 참석한 허태정 후보 / 허태정 후보 측 제공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 측은 대전지방선거장애인연대(이하 연대)가 제출한 ‘허 후보 장애등급 판정 의혹에 관한 답변 요청’과 관련해 7일 오전 답변서를 연대 측에 보냈다고 밝혔다.

연대는 지난 5일 장애등급표와 일요신문, 문화일보 등의 보도내용을 근거로 허 후보 측에 해명과 함께 장애등록 반납 여부를 묻는 질의서를 제출한 바 있다.

이에 대해 허 후보 측은 답변서를 통해 “허태정 후보는 장애인복지법 29조, 장애인복지법 시행령 제2조(2항의 별표)에 따라 적법하게 장애인 등급 판정을 받았음을 다시 한 번 밝힌다”며 “장애인등급 판정 절차는 해당 장애 관련 전문의의 진단과 행정기관의 절차를 통해 관리되는 것으로서 장애등록 신청이 법외 사항일 경우 장애등록 자체가 불가함을 확인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같은 법 3조(장애인의 등록신청 및 장애진단)를 근거로 제시했다.

허 후보 측은 “따라서 박성효 후보와 일부 장애인단체가 주장하는 허태정 후보의 장애등급 의혹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향후 관련 내용이 확대 재생산되는 것은 허태정 후보에 대한 비방으로 간주될 수밖에 없다”며 “장애등록 반납 여부와 관련해서는 행정기관으로부터 관련 요구가 올 경우 절차에 성실하게 따를 것을 재차 밝히는 바라”고 강조했다.

허 후보 캠프 관계자는 “우리는 장애등급과 관련해 근거 없는 논쟁이 오늘로 종료되기를 바라며, 장애인의 삶과 노동을 중심으로 장애인복지와 인권을 향상시키는 정책을 확충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위원장 이은권)은 7일 ‘허태정 후보, 대전시장이라는 개인의 영달이 양심에 앞서는가’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도대체 왜?”라는 세 가지 질문으로 여전히 의문을 제기하고 나섰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