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리 15팀 선발...팀별 활동비 200만원 지원

(재)충남인재육성재단 CI
(재)충남인재육성재단 CI

(재)충남인재육성재단은 꿈을 향해 노력하는 만19세부터 만39세 이하 충남 청년을 대상으로 2022년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과 매월 모집을 진행하는 수요자 맞춤식 교육사업 2종을 실시한다.

청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은 충남 청년으로 구성된 커뮤니티의 지역 및 학습연구, 문화·예술, 자기계발,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동아리 15팀을 선발하여 팀별로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자 지원 사업은 40명을 선발하며,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기술사, 기사, 산업기사의 자격증 취득한 청년의 준비 과정에서 부담된 전형료(최대 20만원) 및 교육비(최대 30만원)를 지원한다.

그 외 역량강화 온라인 교육지원 사업은 재단에서 제공하는 어학 및 인문학 등 1유형과 HRD-NET을 통한 자격 및 직업교육 의 2유형 중 청년 각자가 필요한 유형을 선택하여 교육에 필요한 자기 부담금을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재단 권혁이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청년들의 미래 설계 및 성장 동력을 키워 나간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며 “충남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